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둘러보기

[전남/여수] 라테라스 코브스위트 테라스(오션뷰)_윈터워터패키지

by 서소소 2024. 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입니다. 
 
설연휴 전, 가족 여행으로 여수에 다녀왔는데요, 수영장도 함께 즐기기 위해 숙소는 라테라스로 결정했습니다. 여름 내내 인스타그램에서 홍보가 활발하더라고요. 비싼 편이라 고민만 했었는데 겨울 비수기 찬스로 라테라스 코브스위트 테라스 룸과 위터빌리지, 실내수영장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는 '여기어때'의 윈터워터 패키지를 이용해서 1박 98,900원에 이용하고 왔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윈터빌리지는 비추, 실내수영장&인피니티풀은 추천합니다. 
 
일단, 라테라스는 여러 동으로 이루어진 숙소라 룸이 다양하고 건물이 여러 개라 길자체가 헷갈립니다. 후기들을 보다 보면 '깔라까따' 숙소가 나오는데 아마 신축이고 훨씬 좋은 룸인 거 같더라고요. 저희는 실내 수영장 이용도 목적이라 수영장이 가까운 코브스위트로 결정하였습니다. 지도 참고하시고 예약하셔요.
*깔라까따 숙소 이용시, 라테라스 수영장까지 버기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인은 온라인으로도 가능하고 룸 키도 비번으로 되어있어 프런트에서 굳이 기다릴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코브스위트 룸 내에는 카운터로 연결되는 전화기가 없어 수건 등을 요청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을 때는 위에 보이는 웰컴센터로 방문해야 하더라고요. 특히, 수영장을 이용하신다면, 체크인은 모바일로 미리 하시고 도착하셔서는 웰컴센터를 방문하시고 룸에 들어가시는 동선을 추천드립니다.(체크아웃도 모바일로 가능합니다.) 수영장은 팔찌를 받아야 하는데 웰컴센터의 키오스크 기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저는 모바일 체크인하고 룸으로 바로 들어가서 별도 안내를 받지 못해 동선이 좀 꼬였습니다. ㅠㅠ (와인 오프너도 웰컴센터에 방문하셔서 빌리셔야 해요.)
 
 
 

코브A 건물 1층에는 CU와 오락실이 있습니다. 
 
 
 

라테라스 주차장,야외수영장


위에 윈터빌리지는 티켓 확인 하는 직원분 이 없었는데요. 야외 수영장과 실내수영장이 연결되어 있고 오픈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유료 윈터빌리지(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는 비추하는 이유입니다. 이 윈터 빌리지도 충분히 예쁜 공간이 많아서 사진 찍기도 좋더라고요. 해가 져서 저희는 실내수영장만 이용했는데 조금 일찍 가셔서 야외 온수풀에서 선셋 뷰로 사진 찍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인피니티풀이라 정말 예뻤습니다. 
 
 
 

보이는 공간이 메인 공간입니다. 조금 더 어두워지면 조명이 예쁘겠지만 굳이 굳이 포토존을 위해 1만 원 이상의 티켓을 구매해서 오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사진 찍는 것을 많이 좋아하시면 밤에 구경 가시길 추천드릴게요. 저희는 블로그에서 봤던 이 거리가 끝이라 매우 아쉽고 당황스럽더라고요. 주말에는 다른 이벤트가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아쉬웠습니다. 요즘 백화점만 가도 참 예쁘게 많이 꾸며놓아서 그런지 퀄리티도 많이 아쉽더라고요. 
 
 
 

 
 
 

코브스위트 B동 303

룸에는 공기청정기(무려 퓨리케어)도 준비되어 있고 나무 바닥에 편안한 인테리어지만 2021년 생긴 거 치고는 사용감이 꽤 있더라고요. 그래서 좀 아쉬웠습니다. 멀리서 보면 예쁘기만 한 방이지만 화장실 문이나 탁자, 의자 등 디테일하게 살펴보면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수건도 3장(1박 기준)만 주셔서 웰컴센터로 가서 추가 요청 드렸습니다. 왜 룸에서 연락드릴 방법이 없는지 의문이에요. 옷걸이도 사진에 보이는 게 다여서 길이도 옷걸이 개수도 아쉬웠습니다. 가운도 없었어요. 테이블 없어서 야식 먹기에도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화장실 예쁘죠, 근데 자세히 보시면 미닫이 문이 덜컹거리고 저희가 룸 2개를 이용했는데 한쪽 방은 여닫이가 정말 뻑뻑했고 한쪽 방은 잠금쇠가 고장 났더라고요. 어매니티도 저렇게 덜렁 놓여있어서 좀 당황했습니다. 비누받침 하나가 없어요. 샤워하는 공간은 넓어서 아이들 씻기기 좋으실 거 같은데 그거 외에는 수압도 약한 편이고 바닥에 미끄럽지 말라고 깔아 둔 고무 깔창이 굉장히 편했지만 물이 닿으니 냄새가 나서 아쉬웠습니다. 비수기라 관리가 이런 건지 여름에 비싼 비용으로 동일한 컨디션이라면 정말 많이 아쉬웠을 거 같습니다. 
 
 
 

야외 수영장과 바다가 보이는 뷰는 좋았습니다. 외관도 내부도 예쁘게 꾸미신 거 같은데 가까이에서 보면 아쉬운 부분이 많은 방이었습니다. 
 
 
※라테라스 여수 : 비수기에는 저렴하고 뷰 좋은 숙소로 추천! 4성급 호텔을 원한다면 코브스위트는 비추! 윈터빌리지 패키지보다는 만카이 패키지를 이용해서 이자카야 이용하길 추천! 실내 수영장은 1.35m의 깊은 수심과 따뜻한 물로 추천! 윈터빌리지는 사진을 열심히 찍을 것이 아니라면 비추!

반응형